날씨도 따뜻해지고 이사를 제일 많이 가는 계절 봄에 이사를 계획하시는 분들 정말 많을 텐데요. 미신이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많은 사람들이 이왕이면 손 없는 날에 결혼, 개업, 이사를 하길 원합니다. 손이 없는 날은 다른 날보다 많은 사람들이 몰리다 보니 이사업체나 행사장을 이용할 때 예약하기가 힘든데요. 급하게 알아보려다가 곤란한 경우가 생길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알아두시고 체크하셔서 일정 치르시길 바랍니다.
손 없는 날 이란?
결혼, 개업, 이사등을 할 때 '손 없는 날'에 하는 것이 좋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것입니다. 특히 , 이사 같은 경우는 '손 없는 날'에 하는 것을 선호하는 분들이 많아 다른 날보다 이사비용이 비싸기도 합니다. 그렇다면 왜 손이 없는 날을 다들 선호할까요? 이유는 '손' 없는 날의 '손'은 신체 일부가 아닌 日의 날짜에 따라 4방위로 돌아다니면서 인간에게 해로움을 끼치는 귀신을 뜻합니다. 즉, 손없는 날은 귀신이 없는 날을 말합니다. 이 날은 귀신들이 돌아다니지 않기 때문에 좋은 날이라고 생각을 하는 것입니다.
4월 손 없는 날
4월 손 없는 날은 9일 /10일/19일/28일/29일 총 5일 입니다.
특히 이사를 많이하는 금/토/일과 손 없는 날이 겹치는 날짜는 9일 (일) , 28일 (금) , 29일 (토)입니다.
5월 손 없는 날
5월 손 없는 날은 8일/ 18일/ 19일/ 28일 ,29일 총 6일입니다.
금, 토, 일과 겹치는 날짜는 9일 (금), 28일 (일) 요일 총 2일입니다.
6월 손 없는 날
6월 손 없는 날은 7일/8일/17일/26일/27일 총 5일입니다.
그중 금, 토, 일과 겹치는 날짜는 17일 (토)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