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번 5월 기아의 야심작 대형 전기차 SUV가 드디어 출시됩니다. 기아 EV9의 사전예약 방법, 가격, 출시일, 보조금, 주행거리 등 총정리해봤습니다. 정보를 빠르게 얻고 싶은 분들을 위해 신청 먼저 할 수 있도록 버튼 만들었습니다.
EV9 가격
EV9의 정확한 가격은 아직 책정 되지 않았지만 스탠다드 무옵션 기준으로 7,200만 원부터 시작해서 롱레인지 트림은 7,900만 원, 풀옵션 9,200만 원 정도 된다고 합니다.
위의 기아 EV9 가격 같은 경우 단순 차량가일 뿐이고, 취등록세 및 보험, 옵션 등의 비용을 모두 포함하면 500~1,000만원 정도의 추가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.
보조금
2023년 기준 전기차 보조금은 차량가격 최대 8,500만원 이하일 경우 50% 지원받을 수 있도록 책정됩니다.
지자체별 보조금
전기차 보조금에 지자체별 전기차 보조금이 더해집니다. 만약 보조금 혜택이 제일 높은 경상남도에 거주하실 경우, 전기차보조금 680만원 + 경상남도 보조금 1,150만 원을 더해 1,830만 원을 지원받으실 수 있습니다.
주행거리
- EV9 엔트리 트림 : 전기 모터 최고출력 200마력,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: 354km
- EV9 롱레인지 트림 :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: 466km
- EV9 사륜 트림 : 제로백 6초 400마력, 1회 완충 시 주행거리 : 418km
- EV9 최상위 트림 : 출력 400마력, 최대 토크 66.4 kgm, 제로백 5.2초 1회 완충시 주행거리 :386km
기아 EV9는 역동적인 주행 성능을 제공함과 동시에 1회 충전 시 충분한 거리를 주행 가능케하는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있습니다. 국내에서 출시되는 모델에 99.8 kWh 배터리가 탑재되며 EV9 2WD, 4WD 및 EV9 GT-Line 모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.
디자인
EV9 외부 디자인은 "오퍼짓 유나이티드"를 바탕으로 한 기아의 디자인 철학이 돋보이는 대비적 조형의 조화를 아름답게 표현했습니다. "디지털 타이거 페이스"가 적용되어 디지털 패턴 라이팅 그릴, 스몰 큐브 프로젝션 LED 헤드램프, 스타맵 LED DRL 등 깔끔한 차체면과 다양한 조명으로 미래 지향적인 느낌을 구현했습니다.
외부 색상
- 오션블루, 페블 그레이, 아이스버그 그린 3종 (유광)
- 아이보리 매트 실버, 오션 매트 블루 2종 (무광)
- 스노우 화이트 펄, 판테라 메탈, 오로라 블랙 펄, 플레어 레드
EV9 실내 디자인은 편평한 바닥과 긴 휠베이스 등 전기차 전용 플랫폼 E-GMP의 장점을 적극 활용해 설계되었습니다. EV9는 3열 구성의 스위블 시트로 넉넉한 좌석 배치와 공간감을 구현한 모습이 특히 인상적입니다.
내부색상
- 다크 그레이 - 블랙
- 다크 그레이 - 라이트 그레이
- 브라운 - 블랙
- 다크 그레이 - 네이비
안전기능 강화
EV9에는 다이내믹 토크 백터링 (eDTVC)을 적용하여 차량 선회 시 각 타이어에 적절한 토크를 분배해 안정적인 주행성을 도와주며, 횡풍 안정 제어는 고속 주행 중 측면에서 발생한 강풍을 편제동 및 조향 토크 제어를 통해 거동 안정화 및 차선 이탈 방지를 보조합니다.
또한 안정장비 및 운전자 주행 보조 (ADAS) 측면이 변화되었습니다. 전면 충돌방지 보조,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, 차로 이탈방지 보조,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, 후측방 모니터, 운전자 주의 경고를 비롯한 고속도로 및 자동차 전용도로 주행 시 안전구간/ 곡선구간/ 진출입로에서 속도 제어하는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, 곡선 구간 차로 유지를 더욱 강화한 차로 주행 안정성 및 편의성을 개선했습니다.
5월에 출시되는 기아 EV9 , 3월 15일 (수)부터 EV9 얼리 체크인 이벤트를 하고 있으니 정확한 사전예약 가격표를 받아보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혜택 받아보시길 바랍니다.
BMW 뉴 XM 출시! 디자인 가격, 성능 총정리
오늘 28일 BMW에서 하이브리드 SUV인 V8기통 XM 모델이 국내에서 출시되었습니다. 국내에 공식으로 출시한 M 전용 모델로 하이퍼포먼스 라인업에서 최초의 전동화 모델입니다. 출시 가격은 2억 2,190
do22log.com